
국가 차원에서 지원하는 문화이용권 지급대상에 청년들을 포함시켜 청년들의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법안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조인철 국회의원(광주 서구갑,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은 ‘문화…
영광군이 중국과의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새로운 협력 시대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장세일 군수는 지난 26일 영광군청을 방문한 구징치 주광주중국총영사와 면담하고 중국과의 우호 관계를 유지…
자동차부품 기업 6곳과 인공지능(AI) 기업 4곳 등 총 10개 기업이 광주지역에 총 10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약속했다.광주광역시는 27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현대하이텍, ㈜광우알엔에이, ㈜수인산업, ㈜엠…
광주광역시는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 글로컬대학 선정 실무추진단(TF) 회의’를 개최, 글로벌대학30 선정을 위해 다시 한번 박차를 가한다. 이날 회의에는 광주시, 광주테크노파크, 광주연구원, 지…
트럼프 대통령은 수요일, 미국으로 수입되는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미국 소비자들의 부담을 증가시키고, 제조업 강화를 목표로 하는 과정에서 공급망에 혼란을 …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3월 27일 오전 10시, 서울 용산구 나인트리 로카우스 호텔에서 '2025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사업' 수료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사과학자(MD-Ph.D)는 임상 현장(Bed)…
교육부와 육아정책연구소는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윈덤그랜드호텔(부산)에서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정책 워크숍’을 개최한다.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은 …
농림축산식품부 박수진 기획조정실장은 3월 25일, 전라북도 고창군을 방문하여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상황과 외국인 농업근로자 기숙사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올해 농업분야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2월말 …
자동차로 유명한 한국의 대기업인 현대자동차가 미국 내 제조업을 확대하기 위해 210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인데, 트럼프 대통령은 이를 자신의 관세 정책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철강…
미국의 역사적 도시 필라델피아가 마약 범죄로 몸살을 앓고 있다. 특히 켄싱턴(Kensington) 지역은 마약 거래와 중독 문제로 악명이 높다. 거리 곳곳에는 마약에 취한 사람들이 쓰러져 있으며, 총기 범죄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