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강현 광산구의원(진보당, 송정1·2동·도산동·어룡동·동곡동·평동·삼도동·본량동)이 27일 제297회 광산구의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의 초단기 노동자 처우를 …
올해로 제19회를 맞은 ‘2025년 공무원 음악제’에서 경남 창원예술학교에 근무하는 장주학 씨가 ‘스트라스부르 생 드니(strasbourg st. denis)’ 연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사혁신처와 공무원연금공…
경찰청(국제협력관)은 11억 원 상당의 횡령사범(남, 1968년생) 피의자를 비롯하여 160억 원 규모의 온라인 도박사이트 운영자(남, 1984년생) 등 필리핀 내 주요 도피사범 2명을 6월 2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광주 동구는 최근 미로센터 3층 미로극장 1에서 개최한 렉처콘서트 ‘경계를 허무는 입과 손의 판소리 만들기’에 청소년 등 1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이번 콘서트는 전통 판소리를 현대…
친환경농업의 위기가 ‘밥상’ 위기로 번지고 있다.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하 한살림연합)는 27일, 한국친환경농업협회·환경농업연합회·전국먹거리연대와 함께 ‘친환경 임차농 보호 촉구 공…
미국과 이스라엘의 합동 공습이 이란의 핵시설을 뒤흔든 지 열흘. 그러나 정작 세계의 이목은 폭격의 파괴력보다 그 안에 있던 ‘880파운드’의 고농축 우라늄에 쏠려 있다. 이란의 핵무기 개발 가능성을 결…
로봇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반려동물 특화 돌봄 공간에 자사 펫케어 전용 모델을 협찬하며 스마트 돌봄 기술의 현장 접목에 나섰다.아이클레보는 최근 프리미엄 애견호텔 ‘우쭈쭈 플렉스 판교점…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또다시 인사청문회 제도의 근본적인 문제를 드러내는 계기가 되었다. 후보자의 정책 비전이나 국정 철학보다는 사적인 도덕성 검증에 집중된 청문회 과정은 국민의 …
이란의 핵 보유를 향한 질주는 더 이상 의혹의 영역이 아니다. 미국의 공습에도 불구하고 이란은 굴복하지 않았고, 최근에는 최고지도자 하메네이의 침묵 속에 오히려 ‘핵 보복’이라는 단어가 조용히 울려…
미국 연방대법원이 27일(현지시각), 사우스캐롤라이나주가 저소득층 건강보험제도인 메디케이드(Medicaid) 자금을 ‘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에 지급하지 않기로 한 조처에 대해, 해당 단체와 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