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은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5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 ‘2025 호주 시드니 건축박람회(Sydney Build Expo 2025)’에 참가해 한국목재관을 운영하는 한편, 해외 바이어와 수출…
기획재정부의 ‘국채시장’ 통계와 금융투자협회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25년 1차 추가경정예산안 재원 마련을 위한 국채 추가 발행 계획이 국채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인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1일 국…
한미일은 5월 8일 오전 북핵부대표급 유선 협의를 갖고, 금일 오전 북한의 탄도미사일 수 발 발사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 3국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가 다수 유엔 안보리 결의를 …
더불어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는 8일 광주 동구 전일빌딩 9층 다목적강당에서 '광주·전남 혁신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미경위 수석부위원장이자 이재명 대통령후보 대선캠프 …
환경부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김완섭 장관을 단장으로 한 ‘물산업 협력 사절단’을 파견하여 캄보디아와 물관리 협력사업을 새로이 발굴하고 우리 기업들의 캄보디아 진출을 위한 정부-정부(G2G), 정부-민…
7일, 국민의힘 조지연 국회의원(경북 경산시)은 한국전쟁 전후 인권유린, 학살 등으로 피해를 입은 희생자와 유족들에게 실질적 보상이 이뤄지도록 하는 내용의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 기본법 일부…
한국전력공사(KEPCO)가 오는 2025년 12월 순천을 거점으로 하는 순천지사와 구례지사를 통합 할 계획이다. 구례군민은 이에 “공기업 갑질”이라며 결사반대 투쟁에 나섰다.한국전력 전남본부는 구례지사를 …
정치에는 늘 선택이 따른다. 그러나 그 선택이 신뢰를 깎아먹는 배신이 될 때, 정치인은 결국 홀로 남는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한덕수 전 총리와의 단일화 약속을 파기한 이후 벌어진 일련의 사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충북과 충남, 전북 지역을 순회하며 ‘골목골목 경청투어–국토종주편’ 이틀째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각지를 돌며 지역 주민과 직접 만나 민심을 청취하고, 더불어 …
국민의힘 대선후보 단일화를 둘러싼 내부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윤희숙 여의도연구원장이 6일 김문수 후보의 자진 사퇴를 공개적으로 요구하고 나서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윤 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 | |